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근래에 정말 많은....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휴대전화에 불이 나도록 긴급 재난 문자가 오고 있지요. 알람을 켜두자니 시도 때도 없이 알람이 울리게 되고, 그렇네요고 알람을 끄자니 불안한 것이 사람 멘탈인 듯하군요. 다만 아기를 키우시는 분이나 직장 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갑작스레 울리는 재난 문자는 당황스럽기 그지없어요. 그러하여 iphone 재난 문자를 끄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네요.





iphone에서 재난 문자가 오지 않도록 하는 팁은 진짜 단순한데 말이에요.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작정에 들어가줘봅시다. 그렇타면 아래에 상관 복합적인 가지 항목들이 뜨게 되요.

이들 중 ‘알림’ 항목에 들어가줘봅시다.

알림 항목에 들어가신 후, 제일 제일 하단부로 Scroll을 내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긴급 재난 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에 대한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구요. 긴급 재난 문자는 산불이나 지진 등의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공공 안전 경보는 황사, 폭염, 이어서 요즘에는 코로나19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고 바라본다면 하게된아요. 기존에는 긴급 재난 문자에 대한 작정만 있었지만 이번에 ios 13.4로 업데이트가 실시되면서 공공 안전 경보에 대한 작정도 생겨났다고 하네요. 활성화되어있는 두 항목을 비활성화하면 끝지요.

긴급 재난 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에 대한 항목이 보기와 같이 비활성화되어 있으시다면 피니쉬된 것이네요. 더 이상 이에 해당하는 문자들이 오지 않는데 말이에요. 그렇기에 경보나 재난에 대한 소식들은 뉴스나 기사를 통해서 직접 검색하고 알아보셔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구요.




문자가 오는 것을 막아두었기 하여서 다시 활성화시키기 전까지는 해당 문자들을 받을 수 결핍한데 말이에요. 다만 내가 받지 못했던 문자들 중, 내가 꼭 체크해보아야 할 문자가 있으시면 어찌 해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팁은 또 있구요. 네이버 SITE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재난 문자’를 검색하셔서 인정이 거주 중인 지역에 맞게 지역을 작정하면 그 지역민들에게 발송되었던 문자의 내용을 전부 알 수 있네요.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대형 폭으로 급증하고 있구요.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외출이나 여행은 자제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 또 건강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