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정현은 1980년 2월 7일 5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어릴적부터 서태지와 아이들의 음악을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명덕여자고등학교 재학중에 선생님의 소개로 오디션을 보게 되고, 3000:1의 경쟁을 뚫고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장선우 감독의 영화 [꽃잎]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으며, 이 영화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등 각종 영화상의 신인상을 휩쓸며 영화계의 기대주로 떠올랐지요


성함

이정현[李貞賢]

출생

198027[39]- 전라북도 김제시 기사

,몸무게,혈액형

158cm-43kg- O

출신학교

개봉초등학교 [졸업]

개봉중학교 [졸업]

명덕여자고등학교[전학]성지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영화학과[학사]

종교사항

무종교사항

첫작품

1996년 영화<꽃잎>

본가 가족관계

아버지 이길술- 어머니 노재승

5녀중막내, 남편

회사(소속사)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1999년, 음반 제작자 신철의 제안으로 출연한 댄스그룹 구피의 [게임의 법칙] 뮤직비디오가 크게 화제가 되며 가수 데뷔에 급물살을 타게 됩니다. 1999년 8월 24일 발표된 조PD의 2집 [In Stardom Version 2.0]의 타이틀곡인 [Fever]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고, 같은 해 10월 9일 우주를 컨셉으로 한 데뷔 음반 [Let's Go to My Star]를 발표하였습니다. 1집 수록곡 [바꿔]와 [와]가 많은 관심을 얻음과 같이 이정현은 대한민국 테크노 음악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테크노 여전사"로 불리기 시작합니다. 데뷔 전 소속사는 이정현을 엄정화의 [몰라]나 채정안의 [무정] 등이 선보인 바 있는 사이버 컨셉으로 데뷔시키려 했지만, 이정현은 자신의 고집으로 부채, 비녀 등을 이용한 동양적인 컨셉으로 등장하였고 이것이 힛트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에선 사용했던 새끼손가락 마이크 역시 크게 유행했습니다. 당시 음악프로그램 1위는 물론, 음반 역시 60만장 가까이 팔아치우면서 1999년 대부분의 가요 시상식 신인상을 거머쥐는 등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2000년 6월에는 두번째 정규 음반 [이정현 2집]을 발표했습니다. 이 음반에는 양현석, 이현도, 윤일상, 피터 라펠슨, 닥터코어911, 조성진 등 유명한 PD 및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고대 이집트를 컨셉으로 한 타이틀곡 [너]는 가요차트 1위에 오르며 힛트했습니다.[6] 이정현은 평소 마론인형 수집을 좋아하였는데, 이를 시초로 2집 후속곡 [줄래]는 마론인형 컨셉으로 활동하며 관심을 얻었습니다.[7] 2000년 7월 22일에는 공포영화 [하피]에 출연하였고, 2집의 수록곡 [따]가 주제가로 쓰였습니다. 2001년 3월부터는 



SBS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 출연했습니다. 2001년 10월에는 세번째 정규 음반 [Magic to Go to My Star]를 발표하였는데, 타이틀곡인 [미쳐]는 마술사 컨셉으로 활동하였고 후속곡 [반]은 클럽에선 관심을 끌며 이후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2002년 11월 5일에는 네번째 정규 음반 [I Love Natural]를 발표, 야생녀를 컨셉으로 한 타이틀곡 [아리아리]와 탈춤을 컨셉으로 한 후속곡 [달아달아]로 활동하였고, 2003년 7월 스페셜 앨범 [Summer Party]를 발표, 타이틀곡 [Summer Dance]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국내에선의 관심이 서서히 하락세를 탐에 따라 중국, 일본 등에선의 활동에 보다 주력하였고 특히 중국에선은 수년간 한류스타로서 상당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2011년 박찬욱 감독의 단편영화 [파란만장] 출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연기 활동을 재시작, 이후 [범죄소년], [명량], [떴다! 패밀리],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스플릿], [군함도]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개봉작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또다시 입증했습니다.



2019년 4월 7일에 3살 연하 대학병원 전문의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 ) 축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