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순 텍스트 광고]


배우 이요원은 80년 경기도 성남시에선 2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97년 고교 방영반으로 활동할때 큰 기대없이 지원한 연예인 캐스팅 컨벤션의 모델캐스팅대회에선 대상을 수상하였는데요, 그 후 월간 잡지 '피가로' 11월호의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그 후 수많은 패션 잡지의 얼굴을 장식했습니다. 98년 당시 명세빈의 아역을 찾던 장현수 감독이 이요원의 잡지 화보를 보고 바로 캐스팅, 영화 남자의 향기를 통하여 연기자로 정식 데뷔합니다. 99년 KBS 청소년드라마 학교 2,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2000년 KBS드라마 꼭지에 출연하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환영받았고 떠오르는 기대주 샛별 연기자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합니다.



01년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안겨준 고양이를 부탁해와 첫 주연드라마 KBS 푸른 안개로 연기력을 인정받아 차세대 톱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KBS 월화미니극 순정과 영화 서프라이즈, 영화 아프리카에선 계속 주연을 맡았습니다. 


성함

이요원[李枖原]

출생

198049[39]- 경기도 성남시

본가 가족관계

결혼유무,(배우자정보)-슬하12

사촌동생 이중문

,몸무게,혈액형

173cm- 51kg- B

출신학교

성남은행초등학교

성남여자중학교

성일여자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최고위과정수료

첫작품

연예계| 1997 휘가로11월호

연기 | 1998년 영화- 남자의 향기

종교사항

가톨릭[세례명:마리아]

회사(소속사)

매니지먼트구


모래시계 김종학-송지나 콤비의 02년 SBS 특별기획 사극 대망에선 여주인공 윤여진을 맡은 후 결혼으로 인해 2년 동안 잠시 연기자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16년 3월 18일 첫방영 JTBC 드라마 욱씨남정기에 출연하여 물 오른 연기로 인생캐릭터를 만났고, 엉첨난 극찬을 받았습니다. 11월 21일 첫방영 MBC 새 월화특별기획 불야성에선 이요원이 연기하는 서이경은 어떤 누구도 감히 넘볼 수 없는 자신의 왕국을 세우려는 거대한 야망을 품은 황금의 여왕이자, 탐욕은 죄가 없습니다고 믿는 냉정과 열정의 화신입니다. 


여리여리한 외모와는 달리 피도 눈물도 없는 차가운 심장을 가진 얼음여왕. 말 한마디에 거액이 오가는 협상 테이블에선도 평온한 말투와 흐트러짐 없는 자세로 상대를 굴복시키는 철의 여인입니다. 불야성은 잠들지 않는 탐욕의 불빛들이 그 빛의 주인이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벌이는 과정을 그려내는 작품입니다. 2017년 2월 15일 개봉 디즈니 배급 영화 그래, 가족은 핏줄이고 뭐고 모른 척 살아오던 삼 남매에게 예상치 못한 막내동생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치열한 가족의 탄생기를 그린 4남매의 좌충우돌 휴먼 comedy 가족영화입니다. 영화에는 둘째인 열혈 기자 오수경 역으로 분한 이요원은, 직업은 기자이지만 성공하고 싶어도 빽이 없는 흙수저 역할입니다.



17년 tvN 부암동 복수자들에선 가진 것은 돈밖에 없는 재벌가의 딸이자 배신감을 안긴 남편에게 복수하기 위해 ‘복자클럽’의 결성을 주도하는 김정혜 역을 맡아 제옷 입은 듯 실감나는 연기와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인생작, 인생캐릭터를 만났습니다는 호평속에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9년 5월 방영예정 ‘이몽’은 일제강점기 경성과 만주 그리고 중국 상해를 배경으로 펼치는 첩보 멜로. 일본인에게 양육된 조선인 외과의사 이영진[이요원 분]과 독립투쟁의 최선봉이었던 비밀결사 ‘의열단’ 단장 약산 김원봉[유지태 분]이 상해임시정부 첩보요원이 되어 태평양 전쟁의 회오리 속에선 활약하는 블록버스터 시대극입니다. 이요원은 극중 조선의 여성 외과의 이영진을 연기합니다. 기품 있는 외모와 밝고 당당한 자태, 경성에선 보기 드문 서양식 옷 차림을 자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을 살리겠다는 꿈으로 세브란스 의학원에 들어가 의사가 됩니다. 낮에는 외과의사, 밤에는 독립군 밀정이라는 두 얼굴을 가진 여인으로 불꽃같은 인생을 살게되는데요 요즘 이몽이 너무 재밌다보니 알아보게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