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박봄은 84년 3월 24일 서울특별시에서 2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35세) 박봄은 어렸을 때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였는데요 

동요 대회 같은 곳에도 많이 참여하였고, 많은 노래들을 따라부르며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박봄은 초등학교 6학년 때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메인주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레슬리 대학교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었지만, 가수가 되기 위해 부모님 몰래 버클리 음악 대학으로 학적을 옮겼고 이후 박봄은 2002년 가수가 되기 위해 YG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을 치렀으나, 3년 동안 계속 고배를 마셨답니다. 하지만, 끝까지 오디션을 도전하였고 그 결과 2005년에 합격해 YG 엔터테인먼트에선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키도 165cm로 원조 베이글녀로도 불렸답니다 몸무게는 45kg





이후 2006년 박봄은 이효리, 이준기와 같이 애니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애니스타라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광고에 가수를 꿈꾸는 소녀 역으로 참석했습니다. 당시 박봄은 "가짜 이효리"로 불리며 많은 화제가 되었고, 2007년 박진영이 작곡한 첫 단독 곡 〈허수아비〉를 빅뱅의 전국 투어 콘서트 원츄 [Want You]에 게스트로 참석해 선보였습니다.



이후 2009년 빅뱅과 같이 2NE1의 멤버로써 '롤리팝' 광고로 데뷔하며 2NE1에선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2009년 10월 28일 단독 싱글 〈You And I〉를 발표했습니다. 2011년 4월 21일 〈You And I〉에 이은 단독 싱글 〈Don't Cry〉를 발표하여 각종 차트를 장악했습니다. 같은 해 7월,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에선 참가곡으로 쓰인 박명수와 지드래곤의 노래 〈바람났어〉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가온 다운로드 차트를 비롯한 각종 차트에선 1위를 했습니다.



2013년 11월 20일, 2NE1의 싱글 〈그리워해요〉 발매를 앞두고 신비로운 모습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 11월 2NE1의 해체와 같이 YG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을 종료하였으며, 2018년 7월 디네이션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였습니다. 2019년 3월 13일 싱글 앨범 〈Spring〉으로 컴백하였습니다.

박봄은 주로 R&B를 자신의 주 장르로 내세운데요 [동아닷컴]에선은 한국에선 나올 수 없는 음색이라고 말하였는데요, "고음의 안정감과 두터움에 박봄의 장점이 존재합니다. 살짝 허스키하기도 한 박봄의 음색은 한국보다는 미국 느낌에 가깝다는 관심이 나올 정도다"라고 했습니다. [이즘]의 성원호는 "박봄의 유니크한 보컬도 호부가 또렷이 갈립니다. 〈Don't cry〉에선도 템포를 이끄는 비트보다 목소리가 우선 인식됩니다"고 말했습니다.



데뷔 초기 박봄은 이효리를 자신이 닮고싶은 연예인으로 꼽았습니다. 이 외에 비욘세 놀스와 머라이어 캐리에겐 영향을 받았습니다고 말하였는데요, "파워풀한 가창력을 유지하면서도 웅장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가능한 비욘세가 부럽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점심시간 때 머라이어 캐리 노래를 듣고 있었는데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을 만큼 머라이어의 음악에 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라며 가수가 된 시초를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