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그맨 황제성은 1982년 9월 25일생으로 올해 38세이며 전남 순천 덕암동 출신 대한민국의 개그맨입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생회장을 하였고, 군복무는 제7보병사단에선 했습니다고 라디오에선 밝혔습니다. 

사실 그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학사출신인 브레인인데요

2001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입학하였는데 당시 동기가 이민정이라고합니다. 

참고로 수석 출신이라고합니다. 졸업후 MBC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개그야 하땅사 등에 참석하였습니다. 

 아내 박초은님과 15년에 결혼해

18년도에 아들을 낳았습니다.



어릴 때는 잘생긴 걸로 유명해서 덕암동의 스타였습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때는 부모님이 탤런트를 시키려고 했었습니다고 합니다. 자신은 오히려 고등학생 때 되서야 연예계쪽을 생각하게 된거고 어릴때는 경찰이 되기를 원했습니다고. 이후엔 개신교 집안이라 목사를 꿈꾸었습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 되서 연예계를 지망해서인지 'UN 평화모델 선발대회'[?]라는 특이한 대회에 나가서 고등학교 3학년때 1등을 했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선 자신이 밝힌 바로는 1회 대회였는데요, 그 이후 대회가 바로 없어졌습니다. 당시의 신문기사도 나왔는데요, 별명이 '호남의 송승헌'이었습니다고 합니다.





MBC 희극인 중 가장 두각을 보이며 참신하고 진보적인 개그를 선보이던 그였습니다. 2014년 MBC에선 돌연 희극인들의 설자리를 올클리어 시킨 뒤 기억 속에 잊혀는 듯 했으나 푸른거탑 리턴즈 에선 엘리트 소대장으로 열연하며 인지도를 널리 알렸네요.



2018년 8월 30일 해피투게더 에 정성호와 같이 참석하여 명불허전의 희극인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빅에선의 개그 스타일은 전형적인 쌈마이 캐릭으로, 콩트 내에선 과한 분장과 액션 그리고 유행어를 치는 스타일인데요, 전형적인 웃찾사 스타일과 흡사합니다. 선수는 선수다나 연기는 연기다에선 이런 모습[배경음악  출현  시그니쳐 액션  유행어]을 잘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