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선 출현하는 수트는 예비 관객들의 의아함과 기대를 대박시키고 있습니다. 치밀하게 계산된 디자인을 통하여 특유의 고공 활강 액션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스파이더맨 수트가 그동안 레드와 블루 컬러의 조합으로 관객들에겐 선보여 왔다면 이번에는 첫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중무장 된 ‘스텔스’수트와 레드와 블랙 조합의 수트 출현을 알려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쉴드의 국장 ‘닉 퓨리’가 직접 선물한 ‘스텔스’수트는 유럽에선 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사람들의 집중되는 눈길을 피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됬습니다. 마블의 또 다른 영웅 케릭터들인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가 입었던 의상에선 영향을 받은 ‘스텔스’수트는 존 왓츠 감독의 지시에 따라 열고 닫을 수 있는 ‘플립업’스파이더 고글이 추가됬습니다. 총괄 PD인 레이첼 오코너는 “‘스텔스’수트를 보면 글로벌 스파이 영화 느낌이 날 것입니다”며, 새로운 수트를 장착한 스파이더맨의 활동에 집중을 고조시켰습니다. 



또한 레드와 블랙 조합의 수트는 극 중 ‘피터 파커’가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새롭게 출현하는 악당들과 싸우길 주저하던 스파이더맨이 한 단계 발전하여 자신의 힘으로 우뚝 선 젊은 슈퍼 영웅으로의 진화를 상징합니다. 쉐파드 의상 디자이너는 “그는 더 이상 아이언맨이 되려고 노력하지 않늡니다. 이 수트에는 스파이더맨에 대한 ‘피터 파커’ 자신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고 수트가 가진 남다른 의미를 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모습의 수트들을 통하여서 스파이더맨의 진화 된 액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인 거미줄을 쏘는 일명 ‘웹슈터’ 장치가 훨씬 더 작아지고 성능은 진화 돼 첫로 의상의 여러 곳에선 거미줄을 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또한 의상 전면에 박힌 로고도 새로워져 더욱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독특한 모습의 ‘미스테리오’수트 또한 눈길을 끕니다. 마블 만화책 원조 디자인을 오마주 한 ‘미스테리오’수트는, 빛이 반짝이는 초록색 갑옷과 가슴을 감싸는 금색의 갑옷, 그리고 흩날리는 짙은 다홍색의 망토로 베일에 싸인 ‘미스테리오’ 케릭터만의 매력을 더욱 더 끌어올렸네요. 마블 스튜디오의 모습팀 소속인 라이언 메이너딩은 MCU의 스파이더맨 수트를 모두 디자인한 감독으로서, 이번 ‘미스테리오’의 수트 또한 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됬습니다. 우레탄과 실제 금속을 섞어서 만든 이 수트는 정교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갖췄으며 



토르의 갑옷, 아이언맨의 흉갑,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울트론] 속 블랙 위도우의 LED 조명선 등 MCU 최고에 의상으로 불리우던 요소들 중 핵심만 선택하여 제작된 의상으로 알려져 집중을 끕니다. 라이언 메이너딩 감독은 그가 고안한 디자인을 실제 의상으로 만들기 위해 컨셉 단계부터 의상팀과 긴밀히 협력 해왔습니다. 마이클 무니 협력 의상 디자이너는 “초반엔 의상에 덧입혀질 



컴퓨터그래픽 작업의 참고용으로만 의상을 만들었습니다. 제이크 질렌할이 수트를 매우 마음에 들어해서 결국 모두 실사로 제작을 하였고, 제이크 질렌할이 직접 수트를 입고 액션 연기를 했습니다”고 전해 놀라운 완성도와 디테일을 가진 수트의 출현에 대한 집중을 드높였습니다.

너무 슈트에만 집중했나요 제가 패션전공이라 더욱 집중을 했군요

무튼...영화가 마치고 나오는 영상을 우리는 쿳키라고 부르죠 2개가 있으니 감상하길 바랍니다.

반응형